채널매니저 TL린칸, 벡스코에서 열린 HOTEL FAIR 2017 참석.
2017년 9월 14일 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 2홀에서 진행된 HOTEL FAIR 2017에 TL린칸이 참가하였다. FAIR 기간내에는 호텔 및 숙박업 관련 여러 제품과 솔루션을 가진 업체들의 전시는 물론, 토크콘서트와 유수한 연사들의 컨퍼런스와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TL린칸 한국운영사 (주)루밍허브의 유경동 대표도 15일 Session A. Hotel Online Digital Business Marketing 에서 "채널 매니저 한국 호텔 이용 확산에 따른 호텔 OTA 영업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유경동 대표는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국내 호텔들의 OTA판매를 위한 채널매니저 도입 추이를 통해 한국 호텔의 외부 시스템 도입 분위기가 그동안의 폐쇄성에서 벗어나 점점 적극적인 개방성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주었으며, 단순히 각 OTA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빠르게 변화하는 호텔 판매 채널의 변화에 대응하는 기본 태세를 갖추는 시스템 대응력으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미 세계의 많은 호텔들이 채널매니저와 PMS의 연동에 따른 업무 구조 변화의 과정을 거쳤고, 한국 호텔들도 이를 통한 업무와 조직의 효율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채널매니저를 통해 OTA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 이를 통해 예상되는 호텔 조직과 담당 업무의 변화 등을 전달하였다.
TL린칸은 이번 HOTEL FAIR의 참가로, 부산, 제주, 남부지역의 이용호텔 및 신규호텔과 시설의 지배인들과 세일즈 담당자를 직접 만나는 기회를 가지고, 지역의 시장동향과 이용호텔들과의 교류 및 재성장의 장으로 앞으로 시설과 호텔들과의 가까운 네트워킹을 중심으로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TL린칸이 되고자 한다.